|
지난 3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이상철 한국경영인증원 센터장 및 황은주 대표, 조현민 한진 사장 및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왼쪽 다섯번째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 제공 |
[파이낸셜뉴스] 한진이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Compliance Management Systems)에 대한 인증을 취득했다.
4일 한진에 따르면 전날 오후 서울 소공동 한진빌딩에서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ISO 37301란 ISO가 제정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으로서 국제사회에서 통용되는 대표적 규범 준수 인증이다. 국제상거래를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 선정시 준법경영 평가 척도나 컴플라이언스 위반 참작 기준 등으로 활용된다.
한진이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는 건 법적 리스크 식별 및 관리체계가 국제 표준에 부합하고, 향후 발생 가능성이 있는 법률상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해외 대형 고객사의 경우 계약 체결 과정에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운영 여부를 확인하는데 한진은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함과 동시에 ESG경영도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앞으로 국내외 자유로운 시장 질서 유지를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규범준수 및 위반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한편 공정거래 관련 법령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투명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공정한 거래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한편 윤리경영과 규범 준수를 통한 ESG경영 강화로 기업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