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 하반기 웨비나 개최
틱톡·에어월렉스 등 글로벌 파트너 참여  |
| 한진, 원클릭 커넥트 웨비나 개최. 한진 제공 |
[파이낸셜뉴스] 한진이 국내 K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교류 행사 '원클릭 커넥트(One Click Connect)'를 통해 연말 글로벌 쇼핑 시즌 지원에 나선다.
한진은 오는 5일 원클릭 커넥트 하반기 웨비나를 열고, 글로벌 진출 전략과 최신 이커머스 트렌드를 공유한다고 2일 밝혔다.
원클릭 커넥트는 한진이 올해부터 국내 셀러를 대상으로 해외 시장 진출 전략과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교류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열린 첫 웨비나에는 알리바바닷컴과 틱톡코리아가 참여했으며, 200여개 국내 기업이 참가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하반기 웨비나는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K브랜드의 수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내용은 △미국 관세정책 변화에 따른 진출 전략 조정 △판매 국가 다변화 방안 △11월 '메가와리' 등 대형 글로벌 쇼핑 이벤트 대응 전략 등이다.
특히 틱톡코리아는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활용한 판매 전략을, 에어월렉스는 '글로벌 이커머스 확장 가이드'를 토대로 한 해외 결제 솔루션 전략을 소개한다. 프레미아TNC는 해외 법인 설립과 세무 관리 등 실무적 체크포인트를 다룰 예정이다.
한진은 웨비나 이후 오프라인 세미나도 11월 중 개최해 K브랜드 수출 담당자와 글로벌 플랫폼 관계자가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현장에서는 실제 성공 사례와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네트워킹 세션이 진행된다.
한진 관계자는 “글로벌 무역 환경이 복잡하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국내 셀러들이 한진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글로벌 쇼핑 시즌을 앞두고 K브랜드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와 협력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