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한진, 글로벌포워딩에 역량 집결…"2027년 3000억 규모로 육성"

파이낸셜뉴스 2024.06.05 10:55 댓글0

<span id='_stock_code_002320' data-stockcode='002320'>한진</span> 제공
한진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진이 글로벌포워딩에 물류역량을 집결해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5일 한진에 따르면 대륙별 중장기 전략산업군 물량을 확대하고 특수화물 운송에 진출해 영역을 다각화한다. 또 글로벌포워딩 사업을 올해 1200억원 규모에서 오는 2027년까지 약 3000억원으로 집중 육성한다.

글로벌포워딩이란 수출입 물류를 필요로 하는 고객사에 해상과 항공 운송을 중심으로 경로에 따른 최적화된 운송 설계를 통해 화물을 목표 지역까지 신속하게 운송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진은 컨테이너 터미널을 비롯해 통관장 운영, 해외 현지 물류 거점과 제휴 라스트마일 서비스 등 모든 종류의 연계 물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포워딩 시장이 과열된 상황에서 한진은 물류 인프라와 대륙 및 국가별 전략산업군 개발을 추진하고, 의약품·배터리 등 특수화물 운송 분야에 진출해 사업 영역을 다각화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해외거점을 활용한 복합물류 연계 영업도 대폭 확대한다.

구체적으로 전략산업군의 경우 중국발 의류원단과 태양광셀, 화장품 운송 물량을 늘리고, 몽골과 중앙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중고차 수출을 확대한다.

특수화물 진입에도 박차를 가한다. 배터리와 이차전지 운송을 위한 'CEIV' 라이선스 취득을 추진하고, 의약품 운송을 위한 전문 인력을 확보한다.이와 함께 유럽과 미주, 동남아시아 지역 해외 거점을 활용한 포워딩과 운송·창고 결합형 통합물류 영업을 강화하고, 중국발 환적 우편물 증가 추세에 따라 항공과 해상을 결합한 복합 물류 물량도 대폭 확대한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모든 경로와 노선, 거점에 대한 물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광범위한 물류자원을 연계해 태양광셀, 배터리 등 국가 기간산업을 비롯 K뷰티, K푸드 등 전략 산업군 수출 도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26 08:20

  • 진검승부

    미국 반도체 폭락과 국내 반도체주 상황 체크

    07.18 19:00

  • 진검승부

    금리인하 기대감에 움직이는 주식 분석

    07.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7.19 08: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