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박찬대 "내란 사태 국정조사 환영…특위 즉시 구성"

파이낸셜뉴스 2024.12.12 09:22 댓글0

"국힘 염치 있다면 즉각 참여하라"
"與, 尹 출당시키고 탄핵안 찬성하라"
"오늘 내란 일반특검·김건희 특검 함께 처리"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더불어민주당은 즉시 내란사태 국정조사 특위를 구성하고 신속하게 국정조사에 착수하겠다"며 "국민의힘이 국회 구성원으로서, 여당으로서 최소한의 염치가 남아있다면 즉시 참여하라"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원식 국회의장이 내란 사태 국정조사를 결정하신 걸 환영한다. 내란 수괴 윤석열이 '국회 의결정족수가 아직 안 찼다. 문을 부수고 들어가라'라고 지시했다는 곽종근 특전사령관의 증언을 5000만 국민이 똑똑히 들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내란수괴를 징계하지 않고 탄핵도 반대하는 것을 보면 내란 공범이 명백하다”면서 “국민의 명령을 거부한다면 국민께서 내란수괴와 함께 심판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박 원내대표는 “내란 수괴 윤석열은 국민의힘 1호 당원”이라며 “당장 1호 당원 윤석열을 출당시키고 탄핵안에 찬성 표결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날 김건희특검과 내란 일반 특검을 모두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박 원내대표는 "내란특검이 상설특검보다 훨씬 더 강력하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오늘 상정하는) 김건희 특검법은 삼부토건 주가조작, 여론조작, 불법선거, 명태균 게이트 등 15개 의혹에 대한 수사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는 "법적 정치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힌 윤석열은 특검법을 수용해야 한다"면서 "12.3 내란에 깊숙이 개입한 박성재 법무장관과 조지호 경찰청장도 탄핵으로 책임을 묻겠다"고 주장했다.

mj@fnnews.com 박문수 송지원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공개방송] 트럼프 취임,탄핵 등 주요 이슈 점검

    01.13 11:43

  • 백경일

    ■ 현대중공업, 한국첨단소재, 오리엔트정, 현대일렉트릭

    01.24 08:20

  • 진검승부

    공개방송] 트럼프 취임,탄핵 등 주요 이슈 점검

    01.13 07: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1.13 1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