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호반그룹, 화재·수해 피해 아동·청소년에 1000만원 전달

파이낸셜뉴스 2025.09.22 10:12 댓글0

안심사회 '호반 무럭무럭' 프로그램 론칭
임직원, 가족 참여 봉사 및 안전교육 진행


지난 20일 서울 양천구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센터에서 호반건설, <span id='_stock_code_001440' data-stockcode='001440'>대한전선</span> 등 그룹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지난 20일 서울 양천구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센터에서 호반건설, 대한전선 등 그룹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호반그룹은 '안심사회 만들기'를 핵심 가치로 장기 사회공헌 프로그램 '호반 무럭무럭(무LUCK 무LUCK)'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무럭무럭'은 아이들이 희망 속에서 무럭무럭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과 행운(Luck)의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재·수해 등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아동·청소년의 정서적 회복과 일상 복귀를 지원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와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호반그룹은 첫 번째 프로젝트로 피해 아동의 회복 지원과 지역사회의 예방 활동을 결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지난 18일 서울 성동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열린 전달식에서는 화재·수해 피해 가정의 아동·청소년 10명에게 총 1000만원의 희망지원금이 전달됐다. 지원금은 아동·청소년의 학습과 정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 20일에는 서울 양천구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센터에서 호반건설, 대한전선 등 그룹 임직원과 가족 40여명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화재 시 대피 및 응급 대응법 등 안전교육을 받은 뒤, 소형소화기·방연마스크·비상조명등·호루라기 등으로 구성된 화재예방 키트 270세트를 직접 제작했다. 완성된 키트는 화재 위험에 취약한 이웃들에게 전달돼 생활 안전에 보탬이 될 예정이다.

호반그룹은 이번 지원을 시작으로 아동·청소년의 정서 회복, 교육 지원, 생활 안전망 확충 등을 위한 단계별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정기적인 희망지원금 전달,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 등 프로그램을 구체화해 호반 무럭무럭을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모델로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호반 무럭무럭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안전하고 희망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계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안심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08 0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