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삼성화재는 고객이 가족 및 지인에게 보험을 선물하는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에 이어 기업이 고객에게 보험을 사은품 형태로 제공하는 '보험 쿠폰'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보험 쿠폰은 기업이 자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진행시 기존의 커피 쿠폰, 상품권 등을 대신해 보험을 쿠폰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고객은 받은 쿠폰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사고나 위험으로부터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 쿠폰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하며 금융상품에 이해도가 높은 고객층에게 적합한 사은품으로 실제 비용인 보험료보다 보장 금액이 높아 비용 대비 높은 기대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삼성화재는 이미 올해 초 개인 간 보험을 선물할 수 있는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고객이 직접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이 대신 결제해 가족이나 지인에게 해외여행보험 등을 선물할 수 있는 방식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보험 쿠폰'은 보험을 선물한다는 개념을 기업고객간거래(B2C) 형태로 확장한 것"이라며 "기업이 고객은 물론 내부 임직원에게도 안전과 배려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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