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SK네트웍스, 삼성화재애니카손사와 수입차 에코부품 공급 MOU

파이낸셜뉴스 2021.11.26 15:28 댓글0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26일 서울 종로구 소재 삼일빌딩 본사에서 삼성화재애니카손사와 ‘수입차 ECO 부품 공급’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장영욱 스피드메이트사업부장(오른쪽)과 김한기 삼성화재애니카손사 경영지원팀장(상무)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SK네트웍스는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 본사에서 삼성화재애니카손사와 ‘수입차 에코(ECO) 부품 공급’ 업무 협약을 맺고, 앞으로 자동차 부품 자원 순환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양사가 함께 추진키로 한 에코부품 사업은 사고수리 차량에서 발생한 재활용 가능한 범퍼, 도어, 트렁크 등을 재유통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를 통해 신규 자원 사용과 폐기물을 감축해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고, 자원 순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수입차 부품 매입, 최종 재생부품 검수 및 공급 등 사업 프로세스 전반을 구축 및 운영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즉 스피드메이트가 폐기 또는 사고 처리된 수입차 부품을 매입하고, 상품화공장에서 작업을 거친 재생 부품에 대한 최종 검수를 진행한 후 삼성화재애니카손사로 공급하는 것. 이렇게 탄생한 에코부품은 삼성화재 에코 특약에 가입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피드메이트는 삼성화재애니카손사와 시범 운영을 시행한 이후 적용 차종 및 상품화 제휴업체 확대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사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양사가 함께하는 이번 협력으로 수입차 운전고객이 보다 경제적이고 안전하게 에코 부품을 이용하는 것은 물론, 차량 부품 자원 순환 사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제고에도 기여하길 바란다”며 “시범 운영 이후 추가적인 에코 부품 이용 고객 확대 방안을 검토하는 등 친환경 경영의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2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