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롯데손보, '앨리스' 출시 2주년…"생활 속 보험 소비 트렌드 바꿔"

파이낸셜뉴스 2025.08.04 09:41 댓글0

롯데손보, '앨리스' 출시 2주년…"생활 속 보험 소
[파이낸셜뉴스]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 플랫폼 '앨리스'가 출시 2주년을 맞았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23년 8월 선을 보인 앨리스는 출시 2년만에 상품이 27종으로 늘어났다. 누적 계약 체결건수는 36만건을 넘었다. 누적 유입 고객은 636만명에 달한다.

현재 앨리스에서는 하루 평균 1000건·매월 2만건 이상의 보험계약이 체결되고 있다.

앨리스의 누적 유입 고객 수(MAU)는 지난달 말 기준 636만명이며, 올해 말에는 808만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누적 연간 계약도 지난달 말 기준 36만건으로 2년새 10배 이상 늘었고, 올해 말에는 47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앨리스의 고속 성장은 다양한 상품 구성에 있다. 출시 초기에는 일상에서 필요한 소액·단기보험을 중심으로 상품을 선보였다. 이후 스포츠, 취미생활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했고,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 차별화된 '언제나언니 보험', '간병 보험'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4월에는 기존 소액 단기보험 중심이었던 '앨리스'에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을 탑재하고 암·뇌심보험 등 장기보장성 보험까지 선보였다.

취미와 여가에 초점을 맞춘 특화 상품도 앨리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골프보험은 50회 라운딩까지 보장하는 '엔(N)회권 플랜'도 선물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했고, 공연장 상해·사기 피해를 보장하는 '덕밍아웃 보험', 여름철 서핑 중 사고를 보장하는 '서핑보험' 등 이색상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아울러 앨리스 가입 고객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44.4%에 달하며, 전체 계약 가운데 2030 가입자 비율도 48%에 이른다.

이에 롯데손해보험은 2030세대에 맞춘 생활밀착형 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골프보험을 중심으로 가입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4060세대를 겨냥한 신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또 롯데손해보험의 강점인 장기 보장성 보험 상품을 앨리스에 지속 출시한다는 구상이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12.23 16: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