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캐롯 품은 한화손보, 2030년 車 보험 시장점유율 10% 청사진 내놨다

파이낸셜뉴스 2025.10.01 15:15 댓글0

한화손보, 캐롯 합병으로 판매채널 3각 포트폴리오 완성
한화손보 "하이브리드 사업모델로 통합 시너지 극대화"



캐롯 품은 한화손보, 2030년 車 보험 시장점유율

캐롯 품은 한화손보, 2030년 車 보험 시장점유율



한화손해보험이 1일 캐롯을 합병하고 디지털에 강한 '하이브리드 손보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캐롯을 품은 한화손보는 자동차 보험 시장에서 5년내 10% 이상의 점유율을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한화손보는 캐롯과의 합병으로 온라인(CM)·텔레마케팅(TM)·대면영업 판매채널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한화손보는 CM 채널의 경쟁력을 활용해 매출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캐롯의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역량과 젊은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CM·TM을 결합한 고객 중심의 '하이브리드형 사업모델'을 구현해 통합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설명이다.

특히 한화손보는 온라인 시장에서 '캐롯'을 브랜드화해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입지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현재 5.4%인 자동차보험 시장 점유율을 향후 5년 내 두 자릿수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한화손보는 디지털 DNA를 결합해 미래 핵심 동력을 확보하고 인공지능(AI)을 통해 '고객 웰니스'(Wellness)를 선도하는 파트너로 거듭나겠다는 복안이다.

AI를 기반으로 여성 생애주기 맞춤형 보장을 제시하는 전략을 본격화한다. 경쟁력을 확보한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을 중심으로 장기보험 상품도 온라인 채널로 확장하며 출산·육아, 만성질환 관리 등 전 생애에 걸친 보장 수요를 데이터 기반으로 대응하겠다는 설명이다.

이 과정에서 한화손보는 여성보험 명가를 넘어 여성 솔루션 영역의 선도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양사가 가진 차별적인 강점을 결합한 혁신적인 사업모델로 고객에게는 최적으로 보험서비스를, 회사는 지속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theveryfirst@fnnews.com 홍창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2 05: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