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김정은, 김정일은 범죄자" 美 하원, '사회주의 규탄 결의' 채택

파이낸셜뉴스 2023.02.03 05:52 댓글0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범죄자로 명시하며 사회주의를 규탄하는 결의안이 미국 하원에서 채택됐다. 결의안에는 사회주의 사상이 대규모 인명 살상과 기아 사태 등을 초래했다며 비판하는 내용이 담겼다.

하원은 2일(현지시간) 본회의를 열고 '사회주의 공포 규탄 결의안'을 찬성 328명, 반대 86명으로 통과시켰다. 민주당 소속 하원의원 109명도 찬성표를 던졌다.

이 결의안은 최근 공화당 소속 플로리다 출신의 마리아 엘비라 살라사르 하원의원이 발의했다. 결의안은 "사회주의 사상은 전체주의 지배와 독재로 흐르는 권력의 집중을 불가결하게 만든다"라며 "사회주의는 전 세계적으로 1억명 이상을 죽음으로 내몰았고 반복되는 기아와 대량 살상을 초래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블라디미르 레닌, 이오시프 스탈린, 마오쩌둥, 피델 카스트로, 김정일, 김정은 등을 포함해 사회주의 사상가들은 역사상 큰 범죄를 저질렀다"라고 명시했다. 특히 "북한에서 최대 350만 명이 굶주림으로 사망했다"라고 규탄했다.

이날 투표에 앞서 한국계 영 김 의원(공화당·캘리포니아)은 연설을 통해 “6·25 전쟁 이후 남한에서 자란 이민자로서 나는 사회주의가 지금까지 김씨 일가의 사악한 정권하에서 한반도의 수백만 가정에 가져다 준 공포, 파괴를 직접적으로 알고 있다”라고 했다. 이어 “사회주의는 내 가족과 친구들을 남북으로 갈라놓았다”라며 "전쟁으로 피폐해진 가족들은 오늘날까지도 (만나지 못하고) 서로 떨어져 있다”라고 호소했다.
#김정은 #김정일 #규탄 #사회주의 #미국하원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9 08: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