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삼양그룹 수당재단, 가족돌봄청소년 지원 위해 지자체와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4.12.10 14:51 댓글0

100명에게 분기당 75만원씩 1년간 생활장학금 지원

[파이낸셜뉴스]
9일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열린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span id='_stock_code_000070' data-stockcode='000070'>삼양홀딩스</span> CSR총괄 김지섭 부사장(왼쪽)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양그룹제공
9일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열린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삼양홀딩스 CSR총괄 김지섭 부사장(왼쪽)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양그룹제공

삼양그룹이 가족돌봄청소년(영케어러)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와 손을 잡고 장학사업을 진행한다.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수당재단은 9일 동대문구와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재단은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가족돌봄청소년 50명에게 분기당 75만원의 생활장학금을 1년 간 지원한다.

재단은 지난 11월에도 종로구와 협약을 맺고 해당 지역의 가족돌봄청소년 50명을 지원하기로 했다. 동대문구와 종로구를 합쳐 100명을 지원하게 되며, 총 후원 규모는 연간 3억원이다.

가족돌봄청소년은 고령, 장애, 질병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족구성원을 부양하거나 생계를 책임지는 아동·청소년을 말한다. 수당재단이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에 나선 것은 가족돌봄청소년들이 부모의 보살핌을 받아야 할 나이에 가족의 간병, 생계를 위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를 지원하는 공적시스템이 충분치 않기 때문이다.

삼양홀딩스 CSR총괄 김지섭 부사장은 “국내의 가족돌봄청소년들은 약 10만명 정도로 추산되지만 아직 이들에 대한 지원은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자체들과 힘을 합치게 됐다”며 “이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당재단은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는 삼양그룹의 인재양성 철학을 바탕으로 장학사업, 연구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공익사업을 벌이고 있다. 기초과학, 응용과학, 인문사회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이룬 연구자들을 지원하는 ‘수당상’도 제정해 운영 중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 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국첨단소재,현대일렉트릭 ~축~

    02.14 08:20

  • 백경일

    ■ 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국첨단소재,현대일렉트릭 ~축~

    02.28 08:20

  • 진검승부

    급상승 하는 김문수 지지율과 관련주 분석

    01.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1.27 0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