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카드 포인트로 학자금 대출 원리금 갚을 수 있게"..케이뱅크-한국장학재단, 업무 협약

파이낸셜뉴스 2024.03.25 16:02 댓글0

‘학자금대출 상환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학자금대출 이용자 상환부담 경감 지원·상호 협력


케이뱅크 최우형 은행장(왼쪽)과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이 25일(월) 케이뱅크 본사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 최우형 은행장(왼쪽)과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이 25일(월) 케이뱅크 본사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케이뱅크 제공

[파이낸셜뉴스]케이뱅크가 체크카드 캐시백으로 학자금대출을 상환하는 제휴카드를 출시할 방침이라고 25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이날 한국장학재단과 ‘학자금대출 상환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학자금대출 이용자의 상환부담 경감을 돕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이를 위해 케이뱅크는 올해 안에 학자금대출 원리금 상환이 가능한 ‘한국장학재단 체크카드(가칭)’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 체크카드는 카드 이용실적에 따른 캐시백(환급)으로 학자금대출의 원리금을 상환하는 카드다. 통신비, 대중교통, 편의점 등에서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일정 금액이 캐시백된다. 이를 원리금 상환에 쓰는 것이다.

현재 △신한카드(신한 내미래 체크카드) △우리은행(한국장학재단 체크카드) △하나은행(하나 장학재단 윙고 체크카드) 등이 한국장학재단과 제휴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 3사 중 처음으로 학자금대출의 상환을 돕는 체크카드 출시하게 됐다.

케이뱅크는 지난 2021년부터 한국장학재단과 협업해 왔다. 학자금 이체, 원리금 수납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앞으로도 케이뱅크는 한국장학재단과 협업을 강화해 재단에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우형 케이뱅크 행장은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한국장학재단과 손잡고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협업에 나선다”며 “청년을 비롯한 중저신용자와 소상공인 등 다양한 고객층의 이자부담 경감을 통해 ‘생활 속 케이뱅크’ 비전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2.13 08: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