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자동차 부품주인 상신브레이크는 최근 현대차와 애플의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를 보인바 있음.
하지만 현대차그룹이 지난 8일 공시를 통해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발표.
상신브레이크는 자동차 브레이크 마찰재 전문업체로, 주요제품에는 자동차용 브레이크 마찰재인 PAD, SHOE ASSEMBLY, BRAKE ASSEMBLY, LINING 등이 있음.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타타대우상용차, 다이모스, 현대모비스, 만도, 이래오토모티브, 한국GM, 중국내 OEM 로컬 업체 등임.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동사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일 고점 이후 급락세를 보인바 있음.
하지만 금일 다시 반등에 성공하며 급등세가 나온 상황임.
지금은 보유자 영역으로 5일선 이탈시 절반 수익실현하고 나머지는 10일선을 마지노선으로 잡고 대응할 것.
- 매매포인트
비중
10% 이내
손절가
종가 기준 10일선
목표가
산정 불가
투자전략/마켓스파이
글로벌 경제는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으나 주식시장은 경기 회복 기대를 강하게 반영하고 있음.
미·중 분쟁이나 코로나19 재확산 등 불안 요인이 산재해 있지만 아 직은 수면 아래에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대신 강력한 부양 기조가 경기 회복 기대를 지지하고 있음.
한국과 독일 등 곳곳에서 추가 재정정책이 나왔고, 미국에서도 5차 경기부양책이 논의되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새로운 정책수단에 대한 시장의 기대와 트럼프 정부의 압박도 계속되고 있음.
다만 시장이 반영하고 있는 경기 회복 경로가 현실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은 필요힌 시점, 경제지표와 기업이익 추정치는 각국의 경제활동이 재개된 만큼 계속 반등하겠지만, 그 강도와 기울기는 약화될 수 있음.
코로나19 이후 경로를 선행적으로 보여주는 중국 PMI를 보면, 급격한 반등 이후의 정체기를 확인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