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대우건설이 지난해 해외 시장에서 6조원에 달하는 규모의 신규 사업을 수주한 것으로 집계됐음. 이는 회사가 작년 연초에 목표로 삼았던 누계 수주 5조696억원을 초과 달성한 것.
동사는 지난해 12월 31일 이라크 알 포 신항만 사업 후속공사로 5건의 2조5000억원대 신규 수주를 수의로 계약하면서 2020년 총 11건, 5조8624억원의 신규 수주를 기록했다고 6일 발표.
또한 작년 5월 사이펨, 치요다와 함께 조인트벤쳐(JV)를 구성, 5조원 규모의 나이지리아 LNG Train 7을 원청으로 수주해 약 2조669억원의 수주를 달성.
이 밖에도 싱가포르 주롱 도시철도공사(7월), 홍콩 판링 우회도로 공사(8월)를 수주데 이어 이라크에서 알포 신항만 사업(12월)까지 초대형 공사를 연이어 수주하며 지난해 목표로 삼은 5조원을 초과 달성.
대우건설은 작년 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대외환경 속에서도 양질의 해외 수주 실적과 함께 국내에서도 주택사업 등에서의 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수주 목표로 제시했던 12조8000억원을 무난하게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
현재 대부분의 해외 현장이 양호한 수익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뛰어난 주택분양 성과는 2021 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에 반영될 것으로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전망.
- 수급 및 기술적분석
대우건설이 지난해 실적 및 올해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에 신고가를 달성한 이후 이격조정을 보이는 중.
동사의 차트를 보면 5주선의 지지를 받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임.
보유자는 3일선 이탈 시 절반 수익실현하고 나머지는 5일선을 마지노선으로 잡고 대응할 것.
- 매매전략
비중
10% 이내
손절가
종가 기준 5일선
목표가
이전 신고가(6230원) 제시
투자전략/마켓스파이
글로벌 경제는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으나 주식시장은 경기 회복 기대를 강하게 반영하고 있음.
미·중 분쟁이나 코로나19 재확산 등 불안 요인이 산재해 있지만 아 직은 수면 아래에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대신 강력한 부양 기조가 경기 회복 기대를 지지하고 있음.
한국과 독일 등 곳곳에서 추가 재정정책이 나왔고, 미국에서도 5차 경기부양책이 논의되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새로운 정책수단에 대한 시장의 기대와 트럼프 정부의 압박도 계속되고 있음.
다만 시장이 반영하고 있는 경기 회복 경로가 현실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은 필요힌 시점, 경제지표와 기업이익 추정치는 각국의 경제활동이 재개된 만큼 계속 반등하겠지만, 그 강도와 기울기는 약화될 수 있음.
코로나19 이후 경로를 선행적으로 보여주는 중국 PMI를 보면, 급격한 반등 이후의 정체기를 확인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