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 베타 5 정식버전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KEC가 강세를 보인바 있음.
24일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완전자율주행(Full Self Driving·FSD) 베타 서비스 출시 예정 소식을 전하며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다고 발표.
테슬라는 지난 10월 20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한정 고객을 대상으로 FSD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일론 머스크의 발언으로 곧정식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됨.
KEC는 테슬라에 디지털콕핏이 적용된 터치스크린에 대해 승인을 획득하고 내년 초부터 공급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져 있음.
테슬라의 터치스크린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차별성을 드러내는 장치로 차량 상태 정보, 기능 제어, 네비게이션, 미디어, 공조시스템 등이 가능.
테슬라가 2025년까지 전기차 생산량을 연간 500만대 이상으로 늘릴 것이며, 미국, 중국에 이은 제3거점 공장을 독일에 건설 중이라고 밝힌 상황이라 KEC 제품 공급의 증가세가 예상됨.
- 수급 및 기술적분석
테슬라에 디지털콕핏을 공급 예정인 KEC가 지난 25일 신고가 달성이후 단기이격조정을 보이고 있음.
동사의 차트를 보면 5일선의 지지를 받으며 오늘 다시 이전 신고가에 근접하고 있는 상황.
보유자는 3일선 이탈 시 절반 수익실현하고 나머지는 5일선을 마지노선으로 잡고 대응할 것.
- 매매전략
비중
10% 이내
손절가
종가 기준 5일선
목표가
이전 신고가(3160원) 제시
투자전략/마켓스파이
글로벌 경제는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으나 주식시장은 경기 회복 기대를 강하게 반영하고 있음.
미·중 분쟁이나 코로나19 재확산 등 불안 요인이 산재해 있지만 아 직은 수면 아래에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대신 강력한 부양 기조가 경기 회복 기대를 지지하고 있음.
한국과 독일 등 곳곳에서 추가 재정정책이 나왔고, 미국에서도 5차 경기부양책이 논의되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새로운 정책수단에 대한 시장의 기대와 트럼프 정부의 압박도 계속되고 있음.
다만 시장이 반영하고 있는 경기 회복 경로가 현실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은 필요힌 시점, 경제지표와 기업이익 추정치는 각국의 경제활동이 재개된 만큼 계속 반등하겠지만, 그 강도와 기울기는 약화될 수 있음.
코로나19 이후 경로를 선행적으로 보여주는 중국 PMI를 보면, 급격한 반등 이후의 정체기를 확인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