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로스웰이 중국 최대 석유화학기업 시노펙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이후 IoV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음.
지난주 중국최대 상용차그룹 포톤자동차에 시노펙 주유할인 기능이 탑재된 T-Box 7만대 수주 공시에 이어, 이치자동차그룹 내 상용차 주력사인 이치지에팡이 주도하는 자율주행플랫폼 사업에 자동차부품 협력사로는 유일하게 전략적 투자사로 참여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회사관계자는 밝혔음.
이치지에팡은 자율주행 솔루션기업 쓰웨이투신과 CSC(Colombo Smart Connection) 사업계획을 2018년 11월 공식화한 바 있고, 금년 중 자율주행플랫폼 합자회사를 설립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음.
로스웰이 해당 합자회사의 주주사가 되면 T-Box 공급 우선권을 확보하게될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플랫폼 개발 및 운영에도 참여하게 되는 것.
쓰웨이투신(SZ002405)은 중국 심천증시 상장기업으로 시가총액은 한화 약 5조원에 달함.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동사의 차트를 보면, 올해초 중국 전기차 시작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중기 조정이 나옴.
이 과정에서 지지해줄거라 생각했던 장기선을 모두 이탈하는 흐름이 나왔기때문에 리스크 관리가 매우 시급한 상황.
보유자는 20주선을 마지노선으로 잡고 대응할 것.
- 매매포인트
비중
10% 이내
손절가
종가 기준 20주선
목표가
500원으로 조정
투자전략/마켓스파이
글로벌 경제는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으나 주식시장은 경기 회복 기대를 강하게 반영하고 있음.
미·중 분쟁이나 코로나19 재확산 등 불안 요인이 산재해 있지만 아 직은 수면 아래에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대신 강력한 부양 기조가 경기 회복 기대를 지지하고 있음.
한국과 독일 등 곳곳에서 추가 재정정책이 나왔고, 미국에서도 5차 경기부양책이 논의되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새로운 정책수단에 대한 시장의 기대와 트럼프 정부의 압박도 계속되고 있음.
다만 시장이 반영하고 있는 경기 회복 경로가 현실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은 필요힌 시점, 경제지표와 기업이익 추정치는 각국의 경제활동이 재개된 만큼 계속 반등하겠지만, 그 강도와 기울기는 약화될 수 있음.
코로나19 이후 경로를 선행적으로 보여주는 중국 PMI를 보면, 급격한 반등 이후의 정체기를 확인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