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HMM이 이달 한바다호·라온호 명명식을 개최한 가운데 오는 6월까지 총 20척의 초대형선을 확보할 예정.
라온호는 정부의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건조된 선박으로 2018년 9월 현대중공업과 계약한 8척의 1만6000TEU급 선박 중 여섯 번째로 인도.
이 배는 오는 30일 부산항에 첫 취항해 유럽항로에 투입.
HMM은 1만6000TEU급 초대형선 8척을 지난달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인수할 예정이었음.
하지만 선박 부족으로 인한 수출기업들의 애로 해소를 위해 1호선 누리호와 2호선 가온호를 지난 3월 유럽 항로에 조기 투입.
- 수급 및 기술적분석
HMM이 해운 운임 지수 상승 및 선박 부족 등에 힘입어 신고가 달성.
동사의 차트를 보면 지난 13일 신고가 이후 조정이 나왔으나, 반등하며 이틀 연속 신고가를 달성한 상태임
지금은 보유자 영역으로 10일선 이탈 시 절반 수익실현하고 나머지는 20일선을 마지노선으로 잡고 대응할 것.
- 매매전략
비중
10% 이내
손절가
종가 기준 20일선
목표가
산정 불가
투자전략/마켓스파이
글로벌 경제는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으나 주식시장은 경기 회복 기대를 강하게 반영하고 있음.
미·중 분쟁이나 코로나19 재확산 등 불안 요인이 산재해 있지만 아 직은 수면 아래에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대신 강력한 부양 기조가 경기 회복 기대를 지지하고 있음.
한국과 독일 등 곳곳에서 추가 재정정책이 나왔고, 미국에서도 5차 경기부양책이 논의되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새로운 정책수단에 대한 시장의 기대와 트럼프 정부의 압박도 계속되고 있음.
다만 시장이 반영하고 있는 경기 회복 경로가 현실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은 필요힌 시점, 경제지표와 기업이익 추정치는 각국의 경제활동이 재개된 만큼 계속 반등하겠지만, 그 강도와 기울기는 약화될 수 있음.
코로나19 이후 경로를 선행적으로 보여주는 중국 PMI를 보면, 급격한 반등 이후의 정체기를 확인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