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종목개요
2/4 정부, 의료체계 안정시 일상회복 재추진 검토 소식 등에 상승
1/26 공정위,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M&A(인수·합병) 관련 조건부 승인 유력 소식에 소폭 상승
---2021
9/24 우리사주조합 및 구주주(신주인수권증서 보유자) 대상 유상증자 성공 소식에 상승
9/23 미국, 백신 접종 외국인 대상 입국 제한 해제 지침 발표 소식 등에 항공/저가 항공사 테마 상승 속 급등
9/17 위드 코로나 기대감 및 국토부, 8조7,000억원 규모 공항 개발 사업 추진 소식 등에 항공/저가 항공사(LCC) 테마 상승 속 급등
7/16 상장 유지 결정 속 거래재개 첫날 약세
---2020
11/16 한진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 등에 상한가를 기록함
11/11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 지속에 항공/저가 항공사(LCC) 테마 상승 속 급등
7/28 아시아나항공 국유화 가능성 부각에 급등을 보임
6/9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인수조건 재협의 요청 소식에 금호아시아나 그룹주 상승 속 급등
---2019
11/12 HDC-미래에셋 컨소시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속 재매각 가능성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함
8/19 KCGI 인수전 참여 검토 소식 및 분리매각 가능성 등에 급등을 보임
7/11 아시아나항공 매각 기대감 부각 속 급등을 보임
7/4 아시아나항공 분리매각 기대감 지속에 급등
5/30 SK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 가능성 속에 급등을 보임
4/11 아시아나항공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안 제출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함
1/2 동사 대표이사 갑질 논란에 휩싸이며 악재에 노출
@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저가 항공사로 2018년 6월 국토해양부로부터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8년12월 기준 A320-200 8대, A321-200항공기 17대를 포함한 총 25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선 7개, 국제선 27개를포함해 34개의 국내외 노선을 확보하였음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2018년 12/27 신규상장주로서 개인수급이 몰리며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고 6560원을 기록하고 조정을 받았음. 이후 4200~5000원 박스권 횡보를 보였음. 최근 아시아나항공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안 제출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급등을 보이고 있음. 3000억원 육박 거래대금이 터져 횡보후 2019년 7/4 아시아나항공 분리매각 기대감 지속에 급등을 보였음.
2019년 8/19 KCGI 인수전 참여 검토 소식 및 분리매각 가능성 등에 급등을 보이고 횡보를 보이다. HDC-미래에셋 컨소시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속 재매각 가능성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함.
2020년 11/11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 지속에 항공/저가 항공사(LCC) 테마 상승 속 급등을 보임. 11/16 한진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조정을 받았음
2022년 2/4 정부, 의료체계 안정시 일상회복 재추진 검토 소식 등에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음. 개인수급이 메인수급으로 2700원 터치 후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력
비중
10%
손절가
2000원
목표가
27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작년 10월 이후 반등 중인 시장 흐름에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우려가 다시 확산되고 있다. 미국 국채 금리 급락, 엔화 강세, 일본 시장 급락 등 금융 시장은 즉각적인 반응을 보였음.
오미크론 변이로 경제 활동 정상화에 따른 경기 회복 기대에 돌발 악재가 생김. 중간재 수출 비중이 높은 우리 나라에 글로벌 경기 회복 속도는 중요한 변수. 그렇기에 향후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면밀한 체크가 필요
공급망 병목 이슈가 다시 부각될 수 있음. 한편 이로 인한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가 재부각된다면, 미국 연준이 진행하고 있는 긴축 스케줄의 연기 또한 불가피할 것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