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2/18 중국 춘절 연휴 내수 정상화 조짐 포착 소식 및 신세계면세점 코로나19 이후 흑자전환, 한국콜마 호실적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1/13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실화에 따른 투자심리 개선 등에 화장품 테마 상승 속 급등
---2020
6/30 중국에서 한국 여행상품 판매 재개 소식에 중국소비관련주 상승 속 급등
---2019
11/8 개인 4거래일 연속 순매수
10/10 유안타증권 중소형주 추천종목
4/15 거래량 252만주
1/14 화장품 산업 규모 성장 및 실적 기대감 등에 화장품 관련주 상승 속 급등을 기록
---2018
12/10 북미 시장 공략 기대감에 강세를 보였음. 동사는 언론을 통해 지난 6일 자체 브랜드 터치인솔로 美 H&B스토어 얼타 뷰티 온라인몰에 진출했으며, 2019년 2월까지 오프라인 유통 채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힘. 이에 대해 동사 관계자는 얼타 매장 수는 1,100여개로 세포라보다 2배 이상 많다며, 얼타는 미국 최대 화장품 멀티 브랜드 숍이라고 밝힘
9/12 에이치엠씨3호스팩이 기업인수목적회사의 합병으로 인해 본느로 상호를 변경했다고 12일 공시했다.
@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에이치엠씨3호스팩이 화장품 제조업체 (주)본느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 상장. OEM 및 ODM 사업과 자체 BRAND를 통한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 해외 유수한 Retail (Watson, Mannings, Guardians, Sephora 외)의 자체 브랜드(PB브랜드)나 미국 및 아시아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stila, Lorac, Peter Thomasroth, Pixi, EIG)를 대상으로 상품개발부터 완제품의 생산, 납품까지의 서비스를 포괄하는 ODM(OEM)사업을 영위. 자체 브랜드로 터치인솔(색조화장), 메디솔(스킨케어), 컬러버킷(색조화장), 스테이지큐(색조화장), 미라클아일랜드(스킨케어) 등이 있음.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동사 주가의 최근 변곡점은 1/7 부터임(전일대비 거래량 1000%급증). 이후 개인수급이 몰리면서 단발적인 상승이 나왔음,2/18 중국 춘절 연휴 내수 정상화 조짐 포착 소식 및 신세계면세점 코로나19 이후 흑자전환, 한국콜마 호실적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을 전날 보였고 동사의 주가는 2/19 오전중 급등을 보였음. 개인수급이 메인수급으로 20일선 부근까지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략
비중
10% 이내
손절가(마지노선)
종가상 2500원
목표가
1차, 33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2021년 1월 FOMC 의사록 내용을 보면 대부분의 위원들은 12월 통과된 부양책과 추가 재정 지원 가능성, 백신접종의 지속적인 확대가 경제 활동에 상당한 부양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했음. 그럼에도 현 경제활동과 고용상황은 완전고용 수준에 훨씬 못 미친다고 지적 했습니다.
재정재원을 감안할 때 21년 중 가계지출 전망이 개선될 것으로 보았고, 이때 소비지출을 늘리기 위해선 백신 접종 확대가 필수적이고, 소비지출과 관련해서는 내구재 지출은 강한 반면 서비스 부문에 대한 지출은 약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 금리 상승에 따른 위험자산 회피와 수급 부재로 코스피는 다시 3천선을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기 회복에 따른 금리 상승과 증시 랠리가 동행했는데, 가파른 금리 상승이 조정의 빌미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리와 주가는 변했는데 환율과 수출, 실적 모멘텀은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투자 아이디어가 변하지 않았는데, 가격만 조정 받았습니다. 보유자라면 기다림이, 신규 진입을 고려하는 투자자라면 이번 조정 구간을 통한 비중 확대가 유효한 구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