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2/8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 기록에 상승을 보임. 동사는 기존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실적에 신작 성과가 더해져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음
---2020
10/12 기관 보호예수 물량 435만여주 해제 속 약세
9/10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함. 금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한 동사의 주가는 공모가 24,000원을 상회한 48,000원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뒤 상한가를 기록. 한편, 동사는 카카오그룹 계열의 게임 퍼블리싱 업체로 게임 개발 자회사와 외부에서 개발된 모바일 및 PC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사업을 영위중임.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함
@ 카카오그룹 계열의 게임 퍼블리싱 업체. 게임 개발 자회사와 외부에서 개발된 모바일 및 PC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사업 영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검은사막',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배틀그라운드), '패스 오브 엑자일' 등의 PC게임과 달빛조각사, 프렌즈팝 등의 모바일게임을 퍼블리싱 중.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2020년 9/10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2020/9/11도 점상한가를 기록함. 2020/9/14 상한가 달성에는 실폐. 이후 40000원대까지 조정을 받았음. 2/8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 기록에 상승을 보임. 연기금의 매수의 연속성이 이어진다면 60000원 터치 후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략
비중
10% 이내
손절가(마지노선)
50000원
목표가
1차 600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작년 12월부터 코스피와 코스닥에 개인은 20조원에 달하는 순매수를 했다. 증시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주체로 부상한 것이다. 대형주와 우량주에 대한 관심은 크나 특정섹터에 집중된 성향이 있다.
경제활동 재개 기대감을 반영하며 경기민감주가 연초 글로벌 증시 전반을 주도했지만,
최근 양상은 비대면 관련주에 자금 유입이 활발했다. 집단면역이 확보되고 경제주체의 이동이 복원되는 시점까지 지루한 시간이 예상되지만 간간히 비대면 섹터로의 자금쏠림은 주기적일 것으로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