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4/8 주식병합 승인 안건 부결(정족수 미달)로 향후 주식병합 재추진 예정
3/23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에 급락
3/23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 등으로 투자주의 환기종목 지정
3/17 지난해 실적 부진 및 주식병합 결정 등에 약세
3/16 2019년 연결기준 매출액 505.87억원(전년대비 -33.61%), 영업손실 87.52억원(전년대비 적자지속), 순손실 576.55억원(전년대비 적자지속)
---2019
10/1 코스닥시장 자동차 부품업체인 에스모가 하한가를 기록. 최대주주인 투자조합이 장내에서 차익 실현에 나서면서 주가가 급락하자 반대매매 물량까지 쏟아져 주가가 연쇄 급락했다는 분석임
9/26 동사는 운영자금 100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음
9/23 동사는 지난 20일 베트남 닌빙성 짜비엔군 자푸 공업단지 내 에스모비나 베트남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3일밝혔음
9/17 동사는 가장 높은 자율주행 단계인 5단계 자율주행 차량을 한국에 도입한다
8/8 개인 35억원 순매수, 외국인 11억원 순매도, 기관 20억원 순매도
8/1 외국인 2거래일 연속 순매수
7/25 기관 2거래일 연속 순매수
7/1 프랑스 자율주행차 기업에 전략적 투자 결정에 상승을 보임.
---2018
10/12 최근한달간 외국인 126억원 순매수. 기관 35억원 순매수, 개인 161억원 순매도
8/30 개인 69억원 순매수, 외국인 72억원 순매도,
7/9 주식대차거래 잔고감소 상위종목(코스닥시장)중 3위를 기록함
6/29 국토교통부, 자율주행 등 미래혁신기술 개발 투자 소식에 급등을 보임.
@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업체로 자동차용 전장부품인 WIRING-HARNESS를 설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 모듈업체 및 자동차업체에 공급하는 기업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과거 전기차/자율주행차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음.
자회사인 엔디엠(NDM)이 확보한 자율주행 음성인식 기술 ‘아폴로’(Apollo)가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한바 있음.
2019년 7/1 프랑스 자율주행차 기업에 전략적 투자 결정에 상승을 보임.을 보였으나 장기 이평선을 돌파하기에는 거래량이 부족함. 1000억원 이상 거래대금이 터져 주어야 하겠다. 5100원 부근까지 조정이후 기관수급의 매수세로 개인수급이 몰리면서 2019/7/24 최고 6930원을 기록했지만 개인수급의 매도세로 5000원 부근까지 조정을 전진단에서 예상
2019년 8월 개인수급이 몰리며 2019/8/12 최고 7330원을 기록했음. 작년 현대차의 자율주행관련 투자 소식에도 동사의 주가는 변동을 보이지 않았음.
2019/9/27 부터 급락을 보였음. 최대주주인 투자조합이 장내에서 차익 실현에 나서면서 주가가 급락하자 반대매매 물량까지 쏟아져 주가가 연쇄 급락했다는 분석임.
이후 하락세를 면치 못했음. 450원 부근까지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략
비중
신규매수 권하지 않음
손절가(마지노선)
종가상 400원 이탈시
목표가
1차 10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코로나 19 사태 이후 많은 것이 변했는데요. 재난 사태 앞에서 현대 소비 시장을 구성했던 브랜드 파워는 그 힘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이제는 비정상 상태가 일상이 되어버렸고, 우리는 그런 삶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적응하면서 생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코로나19극복이 아닌 이전에 없던 새로운 일상에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한국은 온라인 서비스가 다양하고 간편 결제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현금없이결제하는 캐시리스 산업 구조에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비대면으로 요약되는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개인간의 거리가 멀어졌다면 신기술인 5G 기술은 코로나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초연결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