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4/11 정부 VR·AR 콘텐츠 투자 소식 등에 강세를 보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일 5G+ 전략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5대핵심서비스 중 하나인 실감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통합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힘. 이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콘텐츠 제공업체 육성을 위해 총 12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함
5/25 대주주 넷마블, 빅히트엔터 지분 취득 결정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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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1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북미의 VR아케이드 업체인 'VR 정키스'(VR JUNKIES)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음
12/6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사업 확장을 위해 손잡았던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식을 전량 처분하며 지분관계를 정리함
10/19 와이제이엠게임즈 '오버턴' 스팀 출시 하루만에 VR차트 1위를 기록함
5/19 와이제이엠게임즈 1분기 영업이익 6천만원 전년比 97%↓
5/11 와이제이엠게임즈, 넷마블 상장 앞두고 강세
5/8 코스닥 스탁론 매도(상환) 상위 종목 /하이스탁론
5/2 와이제이엠게임즈 "최대주주 지분 70% 보호예수 해지돼"
4/19 와이제이엠게임즈, 中 히트작 '영지인2' 국내명 '진혼'으로 확정
4/10 (주)와이제이엠게임즈 추가상장(주식매수선택권행사)
4/7 YJM게임즈, 中모바일게임 '영지인2' 국내 출시 예정
3/23 와이제이엠게임즈, 넷마블 M&A 투자 기대감에 `급등`
1/31 신작 VR게임 흥행 기대감에 급등
@ 스마트폰용 진동모터 전문 제작업체로 16년4월 (주)와이제이엠엔터테인먼트 지분 인수를 결정하는 등 게임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중.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2017년 3월 점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2천원대 주가가 9천원대까지 급등한바있습니다. 이후 조정을 받고 7000~8000원 박스권 횡보를 보였음
2018/5/2 최대주주지분 70% 보호예수 해지가 되면서 최고 29.5% 급락을 보이고 횡보를 보이다 다시 하락을 보인바 있음.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동사의 지분을 정리했음.
작년 대주주인 넷마블, 빅히트엔터 지분 취득 결정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고 5/29 4495원을 기록한바 있음
최근 정부 VR·AR 콘텐츠 투자 소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음. 매도세가 강해 2400원 부근까지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략
비중
5%
손절가(마지노선)
2400원
목표가
1차, 35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코스피 2019년 4분기 영업이익은 29조5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6.9%, 전분기 대비 15.3%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코스피 영업이익 예상치는 전년 대비 28% 증가한 171조원, 순이익은 전년 대비 33% 증가한 120조원으로 추정되고 있음.
이러한 이익 성장의 배경은 글로벌 반도체 업황 개선과 중국 수입 수요 회복에 따른 수출 하락세 진정 때문문임. 2020년 상반기 추정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대표 업종은 메모리 가격 상승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투자 재개로 인한 "반도체"와 면세업 매출 개선, 중국 소비 확대, 대중국 관계 개선으로 인한 "호텔·레저" 그리고 플랫폼·게임 대표 기업 차별적 성장 지속으로 인한 "소프트웨어", 턴어라운드 국면 진입, 연구개발(R&D) 관련 긍정적 이슈 대기중인 "헬스케어"업종이다.
그리고 최근 '우한 폐렴'으로 인한 금융시장의 충격에도 개인은 오히려 매수 규모를 늘리는 추세를 보이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