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종목개요
8/19 KCGI 인수전 참여 검토 소식 및 분리매각 가능성 등에 급등을 보임
7/11 아시아나항공 매각 기대감 부각 속 급등을 보임
7/4 아시아나항공 분리매각 기대감 지속에 급등
5/30 SK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 가능성 속에 급등을 보임
4/11 아시아나항공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안 제출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함
1/2 동사 대표이사 갑질 논란에 휩싸이며 악재에 노출
--2018
12/27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 금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한 동사의 주가는 공모가 3,600원을 상회한 4,020원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후 상한가로 마감함. 한편, 동사는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저가 항공사로 08년 6월 국토해양부로부터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중이며, 국내선 7개, 국제선 29개를 포함해 36개의 국내외 노선을 확보중임
@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저가 항공사로 2018년 6월 국토해양부로부터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8년12월 기준 A320-200 8대, A321-200항공기 17대를 포함한 총 25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선 7개, 국제선 27개를포함해 34개의 국내외 노선을 확보하였음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작년 12/27 신규상장주로서 개인수급이 몰리며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고 6560원을 기록하고 조정을 받았음. 이후 4200~5000원 박스권 횡보를 보였음. 최근 아시아나항공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안 제출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급등을 보이고 있음. 3000억원 육박 거래대금이 터져 횡보후 7/4 아시아나항공 분리매각 기대감 지속에 급등을 보였음.
8/19 KCGI 인수전 참여 검토 소식 및 분리매각 가능성 등에 급등을 보이고 횡보중 개인수급이 메인수급으로 7500원 터치후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력
비중
10%
손절가
5950원
목표가
75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중국이 희토류를 무역전쟁에서 무기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미국이 중국 화웨이에 대한 수출면허 승인 결정을 보류했기 때문임
미국의 중국에 대한 환율조작국 지정, 중국의 미국산 농산물 수입 금지, 미국의 추가 관세 부과 고시 등 무역분쟁은 갈수록 심화되고 있음.
무역분쟁이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되는데,ㅣ럼프 대통령이 9월 초로 예정된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을 취소할 수 있다고 발언이 이유임. 미중 양국의 장기적 환율전쟁이 우려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