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종목개요
7/11 아시아나항공 매각 기대감 부각 속 급등을 보임
7/4 아시아나항공 분리매각 기대감 지속에 급등
5/30 SK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 가능성 속에 급등을 보임
4/11 아시아나항공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안 제출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함
1/2 동사 대표이사 갑질 논란에 휩싸이며 악재에 노출
--2018
12/27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 금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한 동사의 주가는 공모가 3,600원을 상회한 4,020원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후 상한가로 마감함. 한편, 동사는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저가 항공사로 08년 6월 국토해양부로부터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중이며, 국내선 7개, 국제선 29개를 포함해 36개의 국내외 노선을 확보중임
@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저가 항공사로 2018년 6월 국토해양부로부터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8년12월 기준 A320-200 8대, A321-200항공기 17대를 포함한 총 25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선 7개, 국제선 27개를포함해 34개의 국내외 노선을 확보하였음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작년 12/27 신규상장주로서 개인수급이 몰리며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고 6560원을 기록하고 조정을 받았음. 이후 4200~5000원 박스권 횡보를 보였음. 최근 아시아나항공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안 제출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급등을 보이고 있음. 3000억원 육박 거래대금이 터져 횡보후 7/4 아시아나항공 분리매각 기대감 지속에 급등을 보였음. 개인수급이 몰려 8500원 터치후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력
비중
10%
손절가
6400원
목표가
85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7월 4일부터 일본 정부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반도체 제조과정에서 꼭 필요한 첨단 핵심 소재의 수출 규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음. 이러한 이유는 일제 강제노역 피해자 배상 문제에 불만을 품고 한국에 대한 사실상의 경제 제재를 발동한 것임.
이어 반도체 관련 소재 3종류에 대한 수출 규제 소식에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피해가 불가피하다는 분석이 나왔음. 이 같은 소식에 한편 동진쎄미켐, 램테크놀러지, 후성, 경인양행, SKC코오롱PI, 하나머티리얼즈 등 국내 소재 업체들은 수혜 기대감에 강세를 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