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6/27 큐로컴은 산림조합중앙회 IT본부와 27억원 규모의 금융 주전산시스템 노후장비 교체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의 21.6% 규모임
6/4 큐로컴의 자회사 스마젠은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와 백신 개발에 협력하는 내용의 MOU를 맺는다고4일 밝혔음
5/23 외국인 2거래일 연속 순매도
5/10 주식 대차거래 잔고감소 상위종목중 1위를 기록함
4/26 외국인 4거래일 연속 순매수
3/5 큐로컴의 자회사인 스마젠은 다양한 백신개발에 기반기술로 활용되는 ‘VSV (Vesicular Stomatitis Virus) 벡터기술’이 최근 미국특허를 취득했다고 5일 밝혔음
2/21 (주)큐로컴 추가상장(국내사모 CB전환)
2/9 큐로컴이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52억3122만원으로 전년대비 2.38% 늘었다고 9일 공시함
2/7 개인 6.8억원 순매수
1/22 주식대차거래 잔고감소 상위종목(코스닥시장)중 2위를 기록함
1/17 주식대차거래 잔고증가 상위종목(코스닥시장)중 4위를 기록함
1/2 2017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약허가가 두배 이상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면서 큐로컴이 장중 강세를 보임. 자회사 스마젠이 준비하고 있는 에이즈 백신 치료제 임상 2상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함(추정)
---2017---
12/8 주식대차거래 체결 상위종목(코스닥시장)중 5위를 기록함
11/6 에이즈 백신을 개발 중인 계열사 스마젠의 백신 상업화 기대감이 작용하면서 상승을 보임
7/7 큐로컴, 지주회사 적용제외
7/11 큐로컴(040350), 8,264,000주(199.98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했습니다.
6/14 지주사 기준요건 충족 통보받음
5/19 스마젠, 에이즈 치료 백신 개발 기대감에 급등
4/20 (주)큐로컴 추가상장(CB전환)
3/27 큐로컴은 17회차 전환사채권의 전환가액이 기존 3360원에서 2652원으로 변경됐다고 27일 공시했습니다.
3/26 이상균 스마젠 사장 내년 임상 2상 돌입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3/14 (주)큐로컴 감사보고서 제출
1/9 스마젠은 현재 개발 중인 에이즈백신의 임상 2상 진행을 위해, 세계 2위 임상시험 기관인 미국의 코반스(Cobance)와 1400만 달러 규모의 임상 2상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 동사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컨설팅과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자회사로 에이즈백신과 C형간염 백신을 연구하는 스마젠이 있습니다.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2017년 1/9 에이즈백신 임상2상 대행 계약 이슈로 11%갭상승을 보였지만 이내 60분봉으로 보면 11% 장대음봉이 생기면서 하락, 이후 하락세를 면치못했습니다.
작년 3월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장기이평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조정을 받았는데요. 작년 4/17 저점을 기록하고 반등을 시도 하고 있지만 수급이 좋지 않아 장기이평선 돌파를 하지 못함. 장기이평선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거래량 동반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작년 11월 자회사인 스마젠이 에이즈 치료 백신 개발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조정을 보였고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하락을 보이고 있음. 7/2 주봉에서 1895원 최저가를 기록하고 반등을 보이고 있음. 외국인 수급이 소폭유입되었으나 의미있는 수급은 아님. 1800원 부근까지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략
비중
10% 이내
손절가(마지노선)
1800원 이탈시 손절
목표가
1차, 25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일본과 독일은 3분기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했고, 중국의 10월 소비지표는 5개월 만에 최저치를 경신했는데 글로벌 경제 둔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세계 4대 경제대국 중 미국을 제외한 중국과 일본, 독일의 경기가 둔화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
그리고 CNN은 미국 경제 역시 내년에 감세 효과가 사라지면 둔화세를 보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IMF는 미국의 내년 성장률도 2.5%로 전망해 종전보다 0.2%포인트 내렸다
전주 중국의 한국 단체관광 전면 해제 기대감에 중국 여행객 소비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시트립은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고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에서 출발하는 한국 단체관광 상품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면서 화점, 면세점, 화장품, 카지노 등 중국 관광객 소비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