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 최근 이슈
10/1 국경절 연휴 중국관광객수 증가 기대감에 화장품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함. 중국 여행사 씨트립에 따르면, 10월1일부터 7일까지 국경절 연휴간 중국인 약 700만명이 해외 여행을 떠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짐. 이는 사상 최대치인 수치로, 특히 한국은 일본, 태국, 홍콩 다음으로 인기가 있는 여행지인 것으로 알려짐.
6/25 프랑스 명품 화장품 '리에락' 한국총판 사업권 획득 소식에 급등을 보임 동사는 언론을 통해 지난 20일 홍콩 현지에서 '알레스 그룹'과 7월1일부터 3년 동안 한국 내에서 프랑스 화장품 '리에락' 제품을 도매, 유통할 수 있는 독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음
2/2 현성바이탈은 에이플을 통해 균형생식환(식사보조용 효소제) 황찬고(항바이러스제) 등의 주력 제품 대부분을 판매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현성바이탈이 매출처를 다변화하고 수소수기 국내 홈쇼핑 시장 공급과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라며 “사드(고고도미상일방어체계) 이슈가 남아있지만 화장품의 중국 수출 등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려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2017---
6/30 실적개선 기대감 및 에이풀 완전 자회사 편입 모멘텀 지속에 이틀째 급등
4/28 (주)현성바이탈 소속부변경 중견기업부 -> 기술성장기업부
2/13 수소수 시장 성장 수혜 기대감에 급등
*동사는 2006년 건강기능식품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됨. 균형생식환 및 수소수기 사업, 화장품 사업 등을 부가적으로 영위함. 동사는 매출처 다변화의 일환으로 2014년 NS유통과 헛개페파스, 국감당 등 2개 제품에 대해 3년 공급 계약을 체결함. NS유통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물품을 공급하는 사업자임. 매출 구성은 액상, 수소수기, 환 등으로 구성돼 있음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동사는 2015년 말 9000원대에서 최고 40000만원대까지 급등을 보인바 있습니다. 이후 조정을 받았고 작년 12/9 코스닥 이전상장 첫날 급락을 보이고 이후 6000~ 7000원 박스권 횡보를 기록한바 있음. 작넌 7/3 실적개선 기대감 및 에이풀 완전 자회사 편입 모멘텀지속에 상승을 보인바 있음. 이후 실적부진으로 하락세를 면치 못함. 6/20 3155원을 기록하고 반등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프랑스 화장품인 리에릭 한국총판 사업권 획득재료 때문임. 이러한 재료로 개인수급이 몰리고 있으나 매룰대가 두터워 추가상승은 제한적으로 보임.
5000원부근 터치후 조정을 받음. 주봉상 엔벨로프(20.20) 설정으로 살펴보면 9/17 주봉에서 2985원을 기록하고 지지선에서 반등을 보이고 있음. 이는 국경절 연휴 중국관광객수 증가 기대감이 작용한 것임.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만들었음. 3000원 부근까지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략
비중
10%
손절가(마지노선)
3500원
목표가
1차, 50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국내 증시는 이번주 바닥권을 확인하는 선에서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미국과 중
국의 무역전쟁이 깊어지는 분위기 등 불확실성이 여전해 불안심리가 가시지 않고 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가 연중 최저치로 하락하고 있는데, 3·4분기 실적
과 함께 미국 중간선거, 미국 모기지 금리 인상 등을 주목해야 겠다. 그리고 현재 실적이 양호한 업종으로 예상되는 에너지, 섬유/의복, 철강, 조선, IT하드웨어 등 또한 주목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