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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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는 자회사 에스플래닛(Xth Planet)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스낵월드 버서스(SNACK WORLD VERSUS)'를 이달 말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음.
엑스플래닛은 리드가 최대주주로 있는 게임개발회사로, 스낵월드 버서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9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음.
스낵월드 버서스는 레벨파이브의 원작 게임을 바탕으로 개발됐음.
원작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동일하게 등장, 각기 다른 조합 방식으로 캐릭터를 구성 및 수집해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액션 게임임.
엑스플래닛 관계자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으로 게임과 연동되는 완구 등 다양한 사업과 함께 모방리게임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이라며 "론칭 시에는 일반 던전 150개, 이벤트 던전 60개, 속성 던전 9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될 예정"이라고 말했음.
이 관계자는 그러면서 "완벽한 현지와 과정을 거쳐 올 하반기 한국시장에 선보이고, 빠른 주기적 업데이트로 국내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음.
리드는 스낵월드 버서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를 키우고 있음.
이미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스낵월드'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업계의 관심이 높은 상황으로, 특히 국내에서는 투니버스를 포함한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고, 스낵월드 게임과 연동이 가능한 NFC 완구도 영실업에서 판매하고 있다는 설명임.
리드 관계자는 "스낵월드 버서스 출시로 엑스플래닛이 리드의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며 "엑스플래닛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관련 장비업체인 자회사 아이솔루션도 수주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올해는 본자 장비사업부분이 흑자 전환되고 내년부터는 두 자회사가 실적을 이끌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했음.
- 수급 및 기술적분석
동사는 액면병합 후 거래 재개된 상황.
금일 강한 상승을 보인 뒤 윗꼬리를 길게 달아준 상황.
신규 접근 등은 무의히만 상황이며, 보유자 기준 아래 매매전략을 제시함.
- 매매전략
비중
보유 물량 홀딩
손절가
12,200원
목표가
16,5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국내 기업들의 3분기 실적시즌이 마감된다. 기업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가 여느때보다 높아진 만큼, 상대적으로 실적이 괜찮은 대형주 중심의 대응이 필요하다.
10월 코스피 지수 급락과 실적 시즌이 겹치면서 기업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가 크게 높아졌다. 실적 전망치 하향조정에 대한 우려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대형주 중심의 대응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3분기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의 합산 기준으로 기업들의 매출액은 컨센서스를 0.2% 상회, 영업이익은 0.2% 하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순이익은 컨센서스를 3.9% 하회해 상대적으로 하락폭이 크게 나타났다.
시장의 우려와 달리 현재 기업 환경은 크게 나쁘지 않다는 판단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컨센서스에 부합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의 영업환경은 우려보다 양호했다. 전년동기 대비 증가율 역시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11.1% 증가, 순이익은 12.7% 증가로 모두 지난 2분기보다 개선됐다.
다만 시장의 우려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4분기에는 미중 무역분쟁의 부정적 영향이 실물지표에도 반영되기 시작할 것이며,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향후 업황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코스피 4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전월대비 4.3% 낮아진 상태이며, 특히 중소형주의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중소형주와 코스닥의 실적발표 결과가 대형주 대비 부진하게 나타나는 것도 시장의 우려를 높이는 부분이며, 대체로 경기가 둔화될 때 중소형주의 실적이 빠르게 악화된다는 점에 비추어볼 때 글로벌경기에 대한 우려가 완화될 때까지는 대형주 중심의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