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종목 개요
6/28 VI발동
5/17 1700만주 거래량 , 기관 17거래일 연속 순매도
5/15 동사의 1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2억6005만원으로 전년 동기 12억6442만원 대비 79.4% 감소했다
2/27 주당 20원 현금배당 결정
@ 자동차 조향장치의 주요 구성품인 샤시류, 정밀가공부품, 보수용부품 등을 생산, 납품하는 자동차부품 전문업체. 주요 매출처는 현대모비스 등 부품업체와 현대차, 기아차, 쌍용차 등 완성차 업체임. 국내에서 처음으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가 합병해 상장된 업체로 HMC스팩1호가 화신정공을 합병해 변경 상장됨
- 수급 및 기술적 분석
2015년 신공항 재료로 최고 2290원을 기록한바 있음. 이후 급락을 보였고 실적부진으로 파동을 그리면서 하락을 보이고 있음. 특별한 5/17 거래량이 몰리며 급등을 보였으나 외국인과 기관수급이 좋지 않아 1300원 부근까지 조정을 전진단에서 예상. 6/28 급등이 나왔으나 시장상황이 좋지 않아 긴 윗꼬리를 만들었음. 외국인과 기관수급이 좋지않아 1300원 부근까지 조정을 예상함
- 매매전략
비중
10% 이내
손절가(마지노선)
종가상 1250원 이탈시 손절
목표가
1차 1600원
투자전략/마켓스파이
국제유가가 더 하락할 경우 에너지주 약세가 증시 악영향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6월 22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OPEC과 주요 산유국 회담을 앞두고 국제유가의 변동도 증시에 영향을 줄것으로 보이고 더욱 중요한 것은 G2의 무역전쟁의 움직임을 주시해야한다. 이러한 글로벌 무역분쟁 우려가 시장의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크다.
최근 삼성전자가 2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로 외국인의 대규모 매도세가 쏟아지며 약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2분기 실적 추정치도 주목을 해야함.
코스피지수가 전저점인 2346포인트를 이탈할 경우 2200포인트까지 조정을 유념해야함. 방어적인 포지션을 취할 때임.